꿈많은 대학생활 신앙으로 무장
상태바
꿈많은 대학생활 신앙으로 무장
  • 이석훈
  • 승인 2005.02.23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대, 2005크리스천 신입생 수련회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박사)는 2005 크리스천 신입생 수련회를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소망교회 수양관에서 실시, 신앙을 기초한 학교생활을 결심하는 한편 비기독학생에 대한 전도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이번 수련회는 천안대학교의 설립정신에 따라 입학 전 기독인 학생들의 영적무장과 이들에게 학교를 사랑하는 주인의식을 고취시켜 학원 복음화를 위한 헌신적 지도자로서의 양성을 목적으로 천안대학교 교목실(실장:이찬규목사)과 인성교육훈련원(원장:홍찬환목사)에서 주관해 진행됐다.

‘Come, help to change the campus’를 주제로 한 이번 수련회에는 2005학년도 신입생과 재학생, 스텝 등 약 4백여명이 참석해 신나는 찬양과 함께 영적충만의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특강과 조별친교활동을 통해 입학전 학교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신앙으로 하나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첫날 개회예배에서 격려사를 한 천안대학교 총장 장종현박사는 “대학생활에서 공부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먼저해야 할 일은 영혼이 올바로 서는 것”이라면서 “하나님이 주시는 사명을 발견하여 퇴폐적인 청년문화에 물들지 말고 진정한 진리와 자유를 향유할 수 있는 대학문화를 창조하자”고 말했다.

찬양과 집회로 영성강화에 중점을 둔 이번 수련회에서는 쿰선교원장 우희영목사와 디사이플즈리더 천관웅강도사가 주강사로 말씀을 전했으며, 한국창조과학회부회장 이웅상교수가 창조과학 특강을 인도했다.
이밖에도 학부 담임목사와 교내 선교단체 간사들이 선택특강을 인도했으며, 학부별 모임을 통해 담당교수들과의 친교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정보통신학부 강경우교수와 기독교학부 이하나학생의 간증과 CCM가수 이길승 장윤영의 특별콘서트가 있었다.

특히 선택특강에서는 신입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이성교제를 비롯해 QT, 캠퍼스전도, 독서방법, 기도생활, 성경공부, 의사소통법, 우정, 건전한 캠퍼스문화, 단기선교, 사회봉사 등이 전문교수들에 의해 심도있게 발표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수련회에는 홍찬환목사가 개회예배를 최갑종부총장이 폐회예배를 인도한 것을 비롯해 이찬규 주정관 박혜성 이장형 이신열 교수 등이 순서를 담당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