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 ‘백석 콘서바토리’
상태바
천안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 ‘백석 콘서바토리’
  • 이석훈
  • 승인 2005.01.27 0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음악전문학원으로 자리잡는다

140학점 이수시 학위 부여…서울서 예술전문교육 시작

성악 등 9개 전공별 1:1 레슨으로 수준높은 음악인 육성


천안대학교(총장:장종현박사) 서울평생교육원(원장:김기만박사)에서 운영하는 ‘백석 CONSERVATORY’는 일정학점(140학점)을 취득하면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이 수여하는 4년제 정규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예술 전문교육기관이다.


백석콘서바토리는 외국의 문화선진국들의 학교에서 볼 수 있는 콘서바토리의 음악교육 형식을 우리나라의 실정에 맞게 절충, 도입하여 변화해 가는 우리나라의 예술교육계에 있어 선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천안대학교 백석콘서바토리에서 주당 2-3일 출석하여 소정의 학점을 취득하면 4년제 정규대학 음악학과 졸업자와 동일한 음악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특히 천안대학교 학칙에 따라 85학점을 취득하면 천안대학교 총장이 수여하는 음악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천안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 백석콘서바토리는 성악전공, 피아노전공, 오르간전공, 음악학전공, 관현악전공, 아동음악전공을 두고 있는데 하나 하나의 전공이 외국의 전문학교들과 같은 독립된 교육기관이다. 따라서 천안대 백석콘서바토리의 9개 전공은 각자 독자성과 전문성을 지닌 독립된 분야의 교육이지만 예수이라는 한 공동체 안에서 서로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그 전문성을 심화시켜 나가게 된다.


천안대학교 백석콘서바토리는 피아노 레슨실과 연습실, 앙상블실, 음악감상실, 합주실, 컴퓨터미디어실, 실용음악실기실 등 최상의 교육시설을 갖추어 놓고 있다. 최근에 완공된 4백여석의 백석아트홀에는 스타인웨이 콘서트용 피아노가 설치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연주수업과 졸업연주가 이루어지고 있을 뿐 아니라 외부음악인에게도 대관해 주고 있다.


그리고 백병동 박인수 교수 등 국내음악계에서 명성이 높은 교수를 비롯한 국내․외에서 활발한 음악활동을 하는 훌륭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준 높은 음악인을 육성하는 음악전문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천안대학교 백석콘서바토리가 서울 지하철 2호선 방배역 2번 출구 바로 앞에 문을 열고 200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이나 전문대학에서 60학점 이상 취득한 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또는 평생교육법에 의해 60학점 이상 취득한 자, 기능대학의 다기능기술자과정에 60학점 이상 취득한 자로서 출신학과 및 계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이와관련 천안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 김기만원장은 “우리 사회가 전문화 되어감에 따라 예술교육분야도 많은 전문교육기관이 설립, 운영되고 있다”면서 “서울 캠퍼스에서 시작된 백석콘서바토리는 훌륭한 교수진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수준 높은 음악인을 육성하는 음악전문 최고의 학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대학교 백석콘서바토리는 1월 28일까지 입학원서를 접수하며 1월 29일 실기 및 면접고사를 거쳐 1월 31일 천안대 홈페이지(www,cheonan.ac.kr)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