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전국고교생 푸드&서비스 경연대회 개최
외식산업분야의 꿈나무들이 모여 지금껏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며 겨루는 시간이 마련됐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는 지난 13일 ‘2024 백석예술대학교 전국고교생 푸드&서비스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1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학생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종목은 △조리(한식·중식·일식·양식) △제과제빵 △디저트 △커피 등 4개 부문이다. 심사위원은 교수들이 직접 나서 △위생 △안전 △테크닉 △창작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세심하게 평가했다.
백석예술대 외식학부 신태화 교수는 “외식산업분야의 재능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미리 발굴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갈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고 싶었다”며 “참가 학생들의 열정과 수준 높은 출품작들을 보며 감동과 뿌듯함을 느꼈다”고 말했다.
글로벌디저트 부문에서 금상을 받은 서울매그넷고등학교 조은서 학생은 “평소 진학하고 싶었던 백석예대에서 주최하는 대회라 꼭 참가하고 싶었다. 특히 수상 시 입학 때 가산점을 받을 수 있어 열심히 준비했다”며 “생각지도 못했던 금상을 받게 돼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회 특전으로 백석예술대 외식산업학부 입학 시 학비 지원 장학금을 수여받는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는 특별전형 지원자격 및 지원자가 취득한 총점의 10%에 해당하는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