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자립 프로그램 운영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단이 천안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구성원들의 자립을 위한 교육에 나선다.
K-하이테크 플랫폼사업단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드론을 활용한 영상데이터 획득 과정’을 진행했으며 9월 10일부터 오는 12월 13일까지 ‘코딩 부트 캠프’를 운영한다.
먼저 진행된 캠프는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3종(무인멀티콥터)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했다. 드론을 이용한 활동은 청소년들의 큰 관심과 환영을 받았다.
코딩 부트 캠프는 9월 10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대학 교수진이 직접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로그래밍 기초부터 응용까지 이론과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수강 청소년의 취업역량 강화는 물론 업무환경에서 필요한 지식까지 전수해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근호 K-하이테크플랫폼사업단장은 “지난 5월 체결한 천안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와의 협약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의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새로운 기술을 습득하길 바란다. 취업 연계 과정으로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설계했다.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 취지에 맞는 디지털 융합훈련 과정을 이수해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백석대는 지난 2022년부터 K-하이테크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은 시민, 학생은 물론 관련 기술 종사자를 비롯해 다양한 기관 및 산업체를 위한 K-하이테크 교육과 포럼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