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 충남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충남 지역의 정주 인재 양성 및 지속적 경제성장 도모
충남 지역의 정주 인재 양성 및 지속적 경제성장 도모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는 지난 4일 교내 자유관에서 충남경제진흥원(원장:김찬배)과 충남 지역의 인재 양성 및 균형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남 지역 교육과 산업 간 유기적 연계를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사회의 혁신과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 기관들은 △지역 인재의 지역 정주 지원 △외국인 유학생의 취업 및 지역 정주 지원 △취·창업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지원 △충청남도 산업 관련 자문 등에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과 지역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지역의 실질적 발전에 기여할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충남경제진흥원 김찬배 원장은 “대학과 진흥원의 협력이 충남의 균형발전과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며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의 주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 성과를 창출해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충남경제진흥원 김찬배 원장 등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아이굿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