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군 복무’를 ‘경력 개발’의 기회로!”
상태바
“청년들의 ‘군 복무’를 ‘경력 개발’의 기회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4.06.25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서울지방병무청 업무협약
백석예술대와 서울지방병무청은 지난 20일 교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 입대를 앞둔 청년들의 성공적인 병역 이행을 도모하기로 약속했다.

대학이 병역 이행을 앞둔 청년들로 하여금 군 복무경력 개발의 기회로 삼도록 두 팔을 걷어붙였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와 서울지방병무청(청장:최구기)은 지난 20일 교내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군 입대를 앞둔 대학생들에게 병역진로설계 취업맞춤특기병 제도 안내 등 맞춤식 병역이행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청년들의 성공적인 군 복무와 안정적 사회진출을 지원할 목적이다. 이 과정에서 백석 정신에 기반한 ‘S-PIPES 인성교육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별히 군 인성 국격학교를 운영하는 백석 인성개발본부는 지난 30년간 추진한 인성교육 연구와 교육으로 백석 정신에 뿌리를 둔 ‘S-PIPES’ 인성 모델을 개발했다.

서울지방병무청 역시 백석예술대 학생들에게 병역진로설계 1:1 맞춤 상담 병역진로설계 홍보 콘텐츠 제공 병역진로설계 Day 등을 지원한다.

백석예술대 윤미란 총장은 군 복무를 앞둔 우리 재학생들이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제공하는 병역진로설계의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습득해 성공적인 군 생활을 영위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백석예술대는 개교부터 지금까지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에 인성교육 나눔을 지원해왔다. 특히 국가의 자유와 평화는 군인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 모든 구성원의 책임임을 인식하는 인성을 함양하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