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브리데이, 굿윌스토어에 자사 상품 9천여점 기부
상태바
이마트에브리데이, 굿윌스토어에 자사 상품 9천여점 기부
  • 김태현 기자
  • 승인 2024.05.23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년부터 이마트 자사 상품 및 임직원 중고 물품 기증
대전 유성구 380여평, 굿윌스토어 건립 공간으로 제공
이마트에브리데이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자사 판매 상품 9천여점을 기부했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자사 판매 상품 9천여점을 기부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본부장:한상욱)가 이마트에브리데이로부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잡화, 생활용품 등 판매상품 약 9천여 점을 기부받았다.

기증품은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전 지점에서 분류 작업을 거쳐 판매될 예정이며 판매 수익금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들의 월급으로 사용된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2021년 7월 굿윌스토어와 ‘장애인 일터 건립을 위한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같은 해 11월 대전 유성구에 1,249.15m2(378.5평) 규모의 공간을 기부해 ‘굿윌스토어 밀알대전유성점’이 건립될 수 있도록 도운 바 있다. 이 외에도 정기적으로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하는 생활용품, 잡화, 식품 등을 기증해 장애인 직원들이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이마트에브리데이 연정모 파트너는 “장애인들에게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는 굿윌스토어의 취지가 좋기에 꾸준히 물품 기증에 동참할 수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지도록 이마트에브리데이가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본부 배국환 부장은 ”장애인들의 일터가 될 공간을 기부한 데 이어 지속적으로 물품을 기증하며 장애인의 자립을 응원해주시는 이마트에브리데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굿윌스토어에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2022년부터는 매년 이마트에브리데이 임직원을 대상으로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해 재사용 가능한 중고물품을 기증받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고 있다.

지난 4월에도 임직원을 대상으로 ‘굿윌스토어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와 소형전자기기 등 중고 물품 약 6천 점을 기증받았다. 물품은 굿윌스토어 밀알대전유성점에 전달됐으며, 판매 수익금은 굿윌스토어 밀알대전유성점 장애인 직원 7명의 급여로 사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