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층의 아동후원자 늘어나길 기대”
상태바
“MZ 세대층의 아동후원자 늘어나길 기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5.30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비전,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오픈
월드비전이 MZ세대 후원자 및 대중 참여를 위한 메타버스 ‘꿈꾸는아이들’ 맵을 공개했다.
월드비전이 MZ세대 후원자 및 대중 참여를 위한 메타버스 ‘꿈꾸는아이들’ 맵을 공개했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조명환)이 국내 사업 소식을 공유하고 후원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오픈했다.

월드비전은 지난 22, MZ세대 후원자와 대중 참여를 위한 메타버스 꿈꾸는아이들맵을 공개했다. 월드비전 국내사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된 맵은 특히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을 기반으로 방탈출 컨셉의 놀이 프로그램과 오픈 참여 이벤트 활용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잠재적 후원자들에게 간접적으로 동참을 호소하고 신뢰도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꿈꾸는아이들 맵은 젭(ZEP) 홈페이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월드비전 국내사업본부 김순이 본부장은 주 플랫폼 이용층이 10~20대 위주로 형성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월드비전 브랜드의 신뢰도를 높이고 후원 참여를 확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이어 특히 코로나19, 비대면이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보다 쉽게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을 운영해 향후 아동들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지난 3월에도 월드비전 등록아동과 담당 사회복지사만 입장 가능한 꿈마을메타버스 맵을 오픈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