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맞아 ‘교육’ 발전에 박차”
상태바
“한국 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 맞아 ‘교육’ 발전에 박차”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5.30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인도네시아 수라바야공립대학과 MOU
백석대·백석문화대는 최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공립대학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백석대·백석문화대는 최근 인도네시아 수라바야공립대학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는 지난 23일 교내 본부동에서 인도네시아 수라바야공립대학(UNESA·Universitas Negeri Surabaya)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라바야공립대학 시티 눌 아지자 개발기획부총장, 바흐티아루 사이플 바흐리 법학부총장, 슬라멧 세티아완 협력이사, 슬락 소노 법률 및 관리이사,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이재준 대외협력본부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들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 교류·국제 교육 등 협력 프로그램 운영 공동 연구 프로그램 운영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학술 세미나 공동 개최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수라바야공립대학 시티 눌 아지자 개발기획부총장은 협약 기관에 대해 살펴보니 우리 대학과 비슷하거나 같은 전공들이 많은 것을 발견했다학생교류와 협력에 유리하리라 생각한다. 오늘 협약으로 글로벌 파트너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올해는 우리나라와 인도네시아가 수교를 맺은 지 50주년이 되는 해라며 그동안 양국이 손 잡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전을 이루어왔다. 앞으로의 50년도 함께 그려갔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날 협약식 후 수라바야공립대학 방문자들은 최근 문을 연 백석역사관을 비롯해 수업시설, 기숙사 등 캠퍼스 투어에 이어 함께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 등을 관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