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이 지배하는 시대, 창의성 함양이 관건”
상태바
“‘디지털’이 지배하는 시대, 창의성 함양이 관건”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5.27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지난 24일 ‘백석다빈치아카데미’…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초청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는 지난 24일 백석홀에서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를 초청해 데이터는 사람을 행동하게 한다라는 주제로 올해 네 번째 백석다빈치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했다.

빅데이터 전문가로 잘 알려진 그는 LG CNS 빅데이터 사업 전() 리더로 재직했으며, 국내외 대기업을 대상으로 200개가 넘는 Marketing Analytics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현재는 성균관대학교 데이터사이언스 학과 겸임교수이자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로서 데이터마케팅서비스(솔루션, 컨설팅, 교육)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강단에 오른 이진형 대표는 새로운 기술의 등장은 곧 새로운 일을 해야 한다는 걸 뜻한다, 특별히 최근 화두로 떠오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조직에서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 디지털 기술을 통합하기 위해 적용하는 프로세스라며 디지털이라는 DNA를 우리의 삶에 이식해 활용하도록 만드는 작업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기업의) ‘홍보영상 제작 사례를 예로 들며 수동적인 과거에는 30일이 걸렸던 홍보영상 제작이 반자동인 현재에는 30, 자동인 미래에는 30초면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망하며 앞으로 우리는 데이터 분석은 인공지능에 맡기고 창의성’(Creative)을 개발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특강에 참석한 실용음악학부 2학년 최은지 씨는 새로운 기술의 개념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디지털 변화의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전댈해주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