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단기선교 체계적인 준비 시작할 때
상태바
[사설] 단기선교 체계적인 준비 시작할 때
  • 운영자
  • 승인 2023.05.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막혔던 사역들이 올해는 완전히 재개될 전망이다. 그중에서도 단기선교는 3년여 만에 재개되는 매우 중요한 사역이다. 짧은 일정으로 인해 정확히는 단기선교여행이라는 말을 쓰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사역을 통해 선교에 대한 비전을 품고 선교지를 향해 기도하는 장점과 유익이 있다.

하지만 단기선교여행을 선교적 관점이 아닌 여행의 관점으로 접근한다면 수많은 피해를 양산한다는 사실도 잊어서는 안 된다. 얼마 전 열린 단기선교 관련 세미나에서 과거의 폐해를 답습하는 단기선교를 반성하고 새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선교 접근을 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오갔다. 단기선교여행의 목적은 결국 ‘선교’에 있기에 현지에서 사역중인 선교사가 복음을 전하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충분한 조력을 해야 한다. 특히 어설픈 준비로 ‘가르치려는’ 태도를 취해서는 안 될 것이다. 문화적 우월주의나 행사 위주의 프로그램 구성, 현지 문화를 역행하는 태도 등은 선교의 부작용만 초래하게 된다.

단기선교여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가 우선되어야 한다. 지금부터 여름사역을 위한 기도모임과 선교지의 문화에 대한 학습, 현지 선교사와의 충분한 소통, 그리고 짧은 기간이지만 ‘선교’에 대한 열정을 품고 나아갈 수 있는 신앙점검이 필요하다. 올 여름 단기 사역을 통해 중단된 복음의 전진을 계속하고 세계를 향한 선교행전을 잘 써나가길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