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시대 걸맞는 기량 발휘해 더 높이 비상하길”
상태바
“4차 산업시대 걸맞는 기량 발휘해 더 높이 비상하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5.23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 제4회 ‘백석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 성료
백석예술대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가 최근 ‘백석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를 개최한 가운데 학생들이 열띤 경합을 펼쳤다.

4차 산업시대 디지털 콘텐츠 기획·생산에 대한 인재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학생들이 관련 기량을 맘껏 뽐내는 자리가 마련됐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는 지난 12일 백석아트홀에서 4회 백석 크리에이티브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교목실 부장 이재욱 목사님의 기도로 시작해 김준숙 학사부총장의 축사와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장 최재혁 교수의 개회사로 막이 올랐다.

이번 콘테스트는 미디어공모전 사업기획안 피칭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 소속 재학생들이 열띤 경합을 벌였다.

먼저 미디어공모전부문에는 환경’ ‘AI·ChatGPT 등 첨단기술’ ‘꿈과 포부에 걸쳐 다양한 주제를 다룬 총 11개 팀의 영상이 출품됐다.

그 결과 알고쓰자 ChatGPT’라는 주제로 영상을 만든 박소영·양수민 학생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어 ‘Our behavior for environment’ 영상을 제작한 김연우 학생이 우수상 지구를 지키는 #소확행영상을 제작한 설유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다음으로 사업기획안 피칭부문에는 6개 팀이 참가해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였다.

이후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은 ‘MYORO Post service’라는 주제로 발표한 채윤성 학생, 우수상은 ‘Ato: 내 손안의 투어가이드라는 주제로 발표한 유새연 학생, 장려상은 백예네컷: 현 청년세대와 포토부스라는 주제로 발표한 김윤서 학생이 선정됐다.

이어진 시상식에서는 백석예술대 김준숙 학사부총장이 호명된 학생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5명의 심사위원은 참가자들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템과 콘텐츠 완성도, 발표 역량 등 여러 기준을 두고 꼼꼼하게 체크했다고 밝혔다.

글로벌문화콘텐츠학부장 최재혁 교수는 재학생들이 자신의 기량을 점검하고 더 높이 비상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내년에도 여러 교수님들과 잘 준비해서 더욱 알찬 행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올가을 11월에 개최할 14회 스피치 콘테스트에도 높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