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의 핵심 기술 ‘드론’ 상용화에 관심도 폭발”
상태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 ‘드론’ 상용화에 관심도 폭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5.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K-디지털플랫폼, ‘드론 레이싱 및 항공촬영 기술’ 포럼
강사로 초청된 권용상 이사장이 다양한 드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10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권용상 이사장을 초청해 드론 레이싱 소개 및 FPV(First Percon View·1인칭 시점) 항공촬영 기술 소개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드론 레이싱과 FPV 항공촬영 기술 드론 레저산업의 발전 방향 등을 소개하고 향후 공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기획됐다.

K-디지털플랫폼사업단 이근호 사업단장은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드론을 알리고 드론의 활용 분야를 공유하기 위해 계획됐다나아가 이번 행사로 K-디지털플랫폼사업을 홍보하고 시설과 장비 이용률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대한드론스포츠협동조합 권용상 이사장은 드론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 놀랐다이 관심이 단발적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김선홍 씨(49·)점차 드론의 상용화과 되는 가운데 유익했던 포럼이라며 특별히 ‘FPV 드론이 생활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K-디지털플랫폼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 과정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백석대는 2022년부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역 내 산업체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설 장비를 공유하고 재직자 교육 및 디지털 소외계층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