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친구다모여, 오픈 채팅방 회원‘ 5천 교회’ 달성
상태바
교회친구다모여, 오픈 채팅방 회원‘ 5천 교회’ 달성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3.05.1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별 자료나눔과 고충 상담 위한 초대형 커뮤니티 탄생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여’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교회친구다모여 오픈채팅방 회원이 5천명(교회)을 돌파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교회친구다모여 오픈채팅방은 2019년 4월부터 ‘교회친구다모여’가 한국교회를 위한 자료 나눔과 고충 상담 등을 위해 만든 대화의 장으로, 현재 교역자 오픈채팅방(1200여명), 찬양팀 오픈채팅방(1300여명), 지금세대 오픈채팅방(1200여명), 요셉의창고 오픈채팅방(600여명), 미디어 사역나눔 오픈채팅방(1100여명)까지 5개의 커뮤니티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5천 교회 돌파는 이전에 한국교회에 없던 공식적인 초대형 커뮤니티의 탄생으로, 자료 나눔과 교류를 통해 한국교회 전반에서 사용되는 문서와 이미지의 질을 높이고, 미자립교회의 어려움을 돕는 초석이 될 예정이다.

특히 교회친구다모여는 최근 오픈채팅방 회원들을 위한 ‘온라인 자료실’을 오픈했다. 온라인 자료실은 이단의 접근방지를 위해 오픈채팅방 회원들에게만 접속 비밀번호가 공개되는 형태로, 실제 여러 교회에서 사용되는 문서나 양식 자료들로 구성돼 있어 사역자들의 목회 활용을 위해 다방면에 도움이 되고 있다.

교회친구다모여는 “한국교회의 가장 친한 친구가 되기 위한 작은 움직임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셨다”라며, “고충과 자료를 나누며 성장해주신 모든 오픈 채팅방 식구분들께 감사하다”는 소회를 전했다.

한편 교회친구다모여 오픈 채팅방 가입은 링크(https://link.inpock.co.kr/churchsoulmate)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