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놀라운교회, 몽골 볼강아이막에 게르성전 건축
상태바
동탄 놀라운교회, 몽골 볼강아이막에 게르성전 건축
  • 이석훈
  • 승인 2023.04.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기총 통해 볼강 아이막 하얄간트솜에 예수싱 앰드랄교회 봉헌

신인하 목사 예수님의 꿈은 온 세계가 교회 되는 것

몽기총에서는 동탄 놀라운교회의 후원으로 예수싱 앰드랄교회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몽기총에서는 동탄 놀라운교회의 후원으로 예수싱 앰드랄교회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몽골기독교총연합선교회(법인회장:김동근 장로)는 최근 동탄 놀라운교회(담임:신인하 목사)의 후원으로 몽골 볼강 아이막 하얄간트솜에 예수싱 앰드랄(예수생명)교회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동탄 놀라운교회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말하는 교회에 머물지 않고, 생명의 예수를 전함으로 성령의 능력이 복음의 증거로 나타나는 놀라운교회가 되길 원하며 영광을 향해, 미래를 향해, 열방을 향해라는 3대 비전을 향해 온 성도가 함께 지어져 가는 젊고 힘있는 교회이다.

선교 명령에 순종하는 교회로 열방을 향해 100개 교회 헌당 비젼을 선포하고 전교인이 합심 기도하고 실천하며, 몽기총을 통해 이번에 몽골에 게르성전을 건축했다.

몽골 볼강 아이막 하얄간트솜에 예수싱 앰드랄(예수생명)교회 게르성전.
몽골 볼강 아이막 하얄간트솜에 예수싱 앰드랄(예수생명)교회 게르성전.

볼강 아이막 하얄간트솜에 있는 예수싱 앰드랄교회는 울란바트르시에서 약 450km 떨어진 4000명 인구에 교회가 없는 지역으로, 구별된 성전 없이 사역자와 성도 가정을 돌며 예배드리고 있던 실정에 몽골복음주의협회를 통해 몽기총에 게르성전 건축을 요청했다.

동탄 놀라운교회 몽골 게르성전은 내구성과 품질이 우수하여 몽골인들이 선호하는 옵스지역의 게르로 울란바트르에서 1700km떨어진 옵스아이막에서 몽기총이 주문, 제작, 운반해 온 것이다.

동탄 놀라운교회 신인하 목사는 성도들과 함께 몽골을 방문하여, 몽골 도착 이튿날 새벽 볼강 아이막으로 달려가 봉헌예배를 드렸다.

봉헌예배는 몽기총 유미정 선교사의 사회와 가나청년의 통역으로 진행, 동탄 놀라운교회 선교위원장 손용은 집사가 대표기도하고, 여전도회장 김진미 권사가 성경봉독을 했으며, 놀라운교회의 특별찬양 후에, 신인하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예수싱 앰드랄(예수생명)교회 봉헌예배는 몽기총 유미정 선교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예수싱 앰드랄(예수생명)교회 봉헌예배는 몽기총 유미정 선교사의 사회로 진행됐다.

신 목사는 예수님의 두가지 꿈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예수님의 꿈은 십자가와 교회이고, 온 세계가 교회 되는 것이다. 예수싱 앰드랄교회를 통해 주변과 몽골 전역과 러시아에 우리가 받은 십자가의 축복을 흘려보내야 한다면서 이 교회에서 말씀이 선포될 때마다 더 많은 사람이 구원받기를 바라며 부름받고 견고하게 서서 열방으로 보내는 교회, 물에 빠진 사람에게 밧줄던지는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몽골 예수싱 앰드랄교회 담임 잉흐토야 전도사는 "좋은 날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고 먼길 와주신 몽기총과 놀라운 교회분들께 감사하다. 예수님을 통해 만난 것이 기쁨이다. 찬양으로 기쁨과 감사를 올린다"고 인사했다.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 알탄쳐지 목사는 "몽기총 김동근 장로님의 게르성전 건축운동에 감사하고, 건축을 후원해 주시고 먼 길 오셔서 함께 예배에 참석하신 놀라운 교회에 감사하다. 열악한 몽골 교회를 위해 성전 건축을 위해 협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축사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왼쪽)는 동탄 놀라운교회 신인하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왼쪽)는 동탄 놀라운교회 신인하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볼강아이막 지역대표인 우네닝 잠교회 담임 어트겅바트르 목사와 몽기총을 통해 작년에 게르성전을 건축한 볼강 아이막 모고트마을 어융게렐 목사도 예배자리에 참석하여 게르성전을 통한 부흥의 소식을 전하며 감사와 축하를 전했다.

한국 동탄 놀라운교회 담임 신인하 목사는 예수싱 앰드랄교회 잉흐토야 전도사에게 성전 현판을 전달했으며, 몽골복음주의협회 회장 알탄쳐지 목사는 놀라운교회 담임 신인하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몽기총 김동근 장로는 동탄 놀라운교회 신인하 목사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몽골 예수싱 앰드랄교회에 게르성전 뿐 아니라 몽기총에서 직접 제작한 강대상, 강단, 간판과 광명 함께하는교회(담임:이상재 목사)가 후원한 성가가운과 의정부 산성교회(담임:조항대 목사)가 후원한 아동의류, 충헌 순복음교회 이덕로 장로가 후원한 안전복, 수원 맑은샘교회(담임:윤석경 목사)가 후원한 아동용품을 선물했다.

몽기총에서 직접 제작한 강대상을 광명광산교회 후원으로 전달했다.
몽기총에서 직접 제작한 강대상을 광명광산교회 후원으로 전달했다.

또한 지역 전도와 앙육을 위해 현지어로 번역, 출판한 성경만화 엘리야(광명 광산교회 오세철 집사 후원)를 전달했다.

동탄 놀라운교회는 정성껏 포장, 준비해 온 간식과 문구류 등 세트를 선물하고, 신인하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한편 몽기총은 몽골 복음화를 위해 몽골 전역을 대상으로 게르성전 건축운동과 강대상 보급운동, 목회 지도자 양성 등 다양하게 활발히 사역하며, 몽골 사랑의 소 보내기 운동과 헌터스 기독교추쿠단 등 스포츠를 통한 선교로 다양하게 시작하여 활동하고 있다.

광명 함께하는교회가 후원한 성가가운도 전달됐다.
광명 함께하는교회가 후원한 성가가운도 전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