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견 거두고, 장애인과 더불어 삶 실현되길”
상태바
“편견 거두고, 장애인과 더불어 삶 실현되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4.20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장애차별 철폐의 날’ 행사 열려
지난 20일 ‘장애차별 철폐의 날’ 행사 열려
백석대 특수교육과가 진행한 ‘장애차별 철폐의’ 행사에서 재학생들이 체험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사범학부 특수교육과는 지난 20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내 캠퍼스 일원에서 장애차별 철폐의 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시각장애체험인 흰 지팡이 보행, 점자 스티커 만들기, 지체장애체험인 보치아(패럴림픽 종목 중 하나로 공을 던지거나 굴려 표적구와의 거리를 비교해 점수를 매겨 경쟁하는 구기 스포츠), 청각장애체험인 고요 속의 외침, 정서행동장애체험인 환청 체험, 수어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흰 지팡이 보행을 체험한 디자인영상학부 4학년 황보라 씨(23·)평소 움직이는 킥보드만 위험하다고 생각했는데, 시야를 가리다보니 멈춰있는 킥보드도 위험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거리의 장애물들과 장애인이 겪는 불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백석대 사범학부 특수교육과 대표학생 권윤홍 씨(24·)우리 학과는 오래 전부터 장애자별 철폐의 날 행사를 진행해왔지만, 아직도 장애인을 향한 인식이 편견으로 얼룩진 것이 아쉽다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점차 바뀌어 장애인들도 더불어 행복한 세상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백석대 유아특수교육과는 지난 12일 캠퍼스 내 노천극장 앞에서 눈 감고 음료 맞추기 휠체어 체험 장애 관련 OX퀴즈 등을 진행해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앨 수 있도록 행사를 개최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