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보안 전문가 양성에 적극 협조”
상태바
“경호보안 전문가 양성에 적극 협조”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4.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대 경찰경호학부-㈜프로에스콤 산학협력
백석예술대 경찰경호학부는 최근 ㈜프로에스콤과 ‘경호·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석예술대 경찰경호학부는 최근 ㈜프로에스콤과 ‘경호·보안’ 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경찰경호학부는 지난 328일 교내 회의실에서 프로에스콤과 경호·보안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예술대 경찰경호학부 김해경 학부장, 성민경 주임교수, 문상혁 교수, 산학협력단 김재호 단장, 프로에스콤 장공진 부사장, 오경석 차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산업체 실무프로그램 참여 및 현장실습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및 인적교류 확대 취업정보제공 및 진로지도 연계 협조 등에서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아울러 기타 운영에 필요한 세부사항은 실무협의를 통해 결정하기로 했다.

경찰경호학부 학부장 김해경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자리 부족으로 많은 학생들이 구직을 하지 못해 힘들어 한다라며 졸업 전부터 활발한 실습을 통해 취업과 진로탐색에 큰 도움을 얻고, 사회에 진출해서도 새로운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에스콤은 국내 주요 시설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시큐리티 전문기업으로 동종업계 4위에 오를만큼 저력을 가졌다. 주요사업으로는 국가중요시설 및 산업체 특수경비, 시설관리, 방역소독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