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대학생 2천여명, 디지털역량 강화 목표”
상태바
“예비대학생 2천여명, 디지털역량 강화 목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3.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SW·AI 교육 캠프 자체 평가회’ 진행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27일 교내 지혜관 세미나실에서 방학중 SW·AI 교육 캠프자체 평가회를 진행했다.

백석대학교는 지난 12월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으로부터 해당 사업에 선정됐다. 사업은 초중고등학생들이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추도록 경험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백석대는 이번 자체평가회에서 지난 3개월간 진행된 방학중 SW·AI 교육 캠프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적적인 확산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자체평가회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의 인사말로 시작해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의 사업 주요 경과 및 성과 보고, 전주대 유정수 교수의 전문가 강평 순으로 진행됐다.

인사말을 전한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번 방학중 SW·AI 교육 캠프2025년부터 시작될 ‘2022 개정교육과정시행 전 참석 학생들이 디지털 교육에 적응하고 경험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열정을 다해 캠프를 진행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가 진행한 방학중 SW·AI 교육 캠프는 지난해 1216일부터 올해 228일까지 충남, 서울, 경기 지역 소재 초, , 고등학교 학생들과 백석대학교에 입학 예정인 예비 대학생 2,2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사업비는 15억원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