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인재 양성에 손 잡고 ‘동반성장’ 이루길 기대”
상태바
“핵심인재 양성에 손 잡고 ‘동반성장’ 이루길 기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3.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스트림즈서 ‘AI·빅데이터’ 소프트웨어 기증

백석문화대학교는 지난 23일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AI·빅데이터 분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데이터스트림즈로부터 15억여 원 상당의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TeraOne(테라원)’ 소프트웨어를 기증받았다.

이날 기증식 및 협약식에는 데이터스트림즈 이영상 대표이사와 박성국 상무,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이광원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기증받은 AI·빅데이터 분야 소프트웨어 테라원은 정형, 비정형 데이터, 실시간 IoT 빅데이터 분석, AI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구성한 원스톱 플랫폼으로 외산 솔루션 대비 다양한 기능과 향상된 성능, 편리한 기술 지원, 합리적 운영비용을 보장한다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기증받은 테라원에는 2개의 namenode, 12개의 node 분량의 라이선스가 포함된다.

양측은 이날 열린 기증식 및 협약식에서 양 기관의 교육·봉사·연구활동 및 산학협력 인적·물적 자원 상호 교류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공동 기술개발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20여 년의 업력이 담긴 소프트웨어를 기증해주심에 감사드리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앞서가는 산학협력의 모범사례가 되어보자고 말했다.

데이터스트림즈 이영상 대표는 앞으로 AI·빅데이터 분야를 선도할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