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KED, MK 인턴선교사 모집한다
상태바
KOMKED, MK 인턴선교사 모집한다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3.02.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부터 현장 체험까지 6개월 과정

선교사 자녀(MK)들을 섬기는 한국선교사자녀교육개발원(원장:김백석, KOMKED)이 선교 2세대로서 선교 사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MK 인턴선교사 과정을 모집한다.

살아계신 하나님은 선교하시는 하나님이시다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311일 개강하는 강의로 시작해 826일 수료식까지 약 6개월 과정으로 구성돼있다.

매주 토요일 16회 진행되는 강의는 선교가 무엇이며 선교사의 사역은 어떻게 이뤄지는지 이론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4월과 6월 중에는 2차례에 걸쳐 공동체 훈련이 진행되며 7월 초부터 8월 초까지는 해외 현장훈련으로 직접 선교 현장을 경험해볼 수 있다. 818~19일 헌신과 결단의 시간을 가진 뒤 826일 수료식으로 모든 과정을 마치게 된다.

인턴선교사 과정에 참여하는 MK에게는 새중앙교회에서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SMTC 제반 경비 전액을 지원한다. 훈련 과정 이수 후에는 파송 교회로서 자격을 부여하고 지속적으로 후원하면서 해외 인턴쉽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KOMKED누구보다 선교 환경에 가까이 있었던 MK는 한국 선교의 다음 시대를 이끌 가능성을 품고 있다면서 평소 선교에 관심이 있었던 이들, 선교에 대해 알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던 이들, 선교 이론과 실습을 단기간에 경험해보고 싶은 이들, 선교의 실제를 속속들이 알고 싶었던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