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 장병들의 바른 인성 교육으로 건강한 미래 견인하길”
상태바
“국군 장병들의 바른 인성 교육으로 건강한 미래 견인하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2.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육군 5군단과 군(軍) 인성교육 위한 MOU 체결
백석대·백석문화대는 지난 1일 육군 5군단과 MOU를 체결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는 지난 1일 육군 5군단(군단장:이규준 중장)과 함께 육군 5군단 사령부에서 군인 인성교육 추진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양 대학 인성개발원은 지난 27년간 펼쳐온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과 연구를 통해 군인 인성교육과정을 개발해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2학기부터는 군인 인성교육 교양교과목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양 대학은 융합이라는 시대적 요구에 발맞춰, 대학생과 군 장병들의 인성을 함양시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MOU를 통해서는 대학생들과 군 장병 모두에게 나라를 사랑하는 애국적인재상을 심어주길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백석대·백석문화대·육군 5군단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군장병 S-PIPES 인성개발을 위한 연구, 교육, 훈련 실천 등 공동 지원, 전입병 공동체 가치 교육’(소속감, 정체성, 자부심), 전역병 비전 설계 교육’(비전 있는 군인, 주도적인 군인, 자발적인 군인), 대학생 인성개발을 위한 병영체험 및 정신교육 협력, 인성교육 및 사회공헌을 위한 인물적 자원교류 및 상호협력 등에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육군 5군단은 우리나라의 중부전선 지역인 경기도 포천과 강원도 철원 일대 최전방을 방어하는 임무를 맡고 있으며, 특히 3개 사단(3보병사단-백골, 5보병사단-열쇠, 6보병사단-청성)을 거느리는 등 강한 전투력을 자랑한다. 또한 국내 유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약 600만 평에 달하는 승진훈련장을 보유하고 있다.

싸우면 이긴다는 정신 아래 강한 군인을 양성해 전선을 지키는 육군 5군단은 무엇보다 용사들의 강한 인성이 이들의 전투력으로 직결된다고 믿고, “인간의 인성은 행동으로 나타난다는 인성교육이 이들의 군 전략화에 필수라고 여기고 있다.

양 대학 인성개발원 이계능 원장은 우리는 우크라이나 전쟁을 통해 군인의 정신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경험했다이번 MOU 체결을 통한 군인 인성교육은 강한 군인을 양성하는 군 전략화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대·백석문화대는 이번 육군 5군단과의 MOU 체결로 대내외적으로 검증된 S-PIPES 인성모델을 통해 훌륭한 군인, 행복한 군인, 명예로운 군인 양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양 대학과 육군 5군단은 국군 장병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 대학과 육군 5군단은 국군 장병들의 인성 함양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