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우수 교육기관 선정
상태바
백석대,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우수 교육기관 선정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3.01.30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심폐소생 교육으로 안전한 환경 조성에 감사”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19일 심폐소생술 교육과 보급에 적극 참여해 국민건강증진에 이바지한 기관으로 인정받아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Best KBLS(Korean Basic Life support) TS(Training Site)’를 수상했다.

대한심폐소생협회는 매년 교육지침에 맞춰 교육과정을 우수하게 운영한 기관 한 곳을 ‘Best KBLS TS’로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백석대는 평생교육원 산하에 다양한 심폐소생술 교육기관(미국형 기본심폐소생술 교육기관 한국형 기본심폐소생술 교육기관 한국형 전문심장소생술 교육기관 등)을 개설하고, 다수의 전문강사를 포진해 심폐소생술 교육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그 결과 현재까지 약 400여 건의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행됐다.

백석대 이은정 평생교육원장은 우리 대학은 기독교 대학으로서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교육을 적극 보급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대 KBLS TS 지현경 센터장(백석대 응급구조학과 교수)대학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전문화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함은 물론, 나아가 일반 전공 학생들에게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심폐소생술 교육을 희망하는 다수의 일반인들에게도 교육의 기회를 마련하고 심폐소생술 보급에 최선을 다한 결과 오늘의 성과를 이루게 됐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