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무대를 향한 꿈에 날개를 달아주다”  
상태바
“글로벌 무대를 향한 꿈에 날개를 달아주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2.26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해외취업 지원사업 ‘대학연합과정’에 96명 수료
2022 대학연합과정 수료식 후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 연수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 대학연합과정 수료식 후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 연수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해외취업지원사업 대학연합과정을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지난 26일 교내 지혜관 세미나실에서 ‘2022년 대학연합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백석대를 비롯해 백석문화대학교, 청운대학교, 호서대학교 등 4개 대학 8개 과정 96명의 연수 수료생과 각 과정별 책임교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22년 대학연합과정은 연수생 100명을 선발해 지난 530일 개강해 6개월간 600~620시간의 교육과정을 운영했고, 수료율 96%(96)의 성과를 달성했다.

운영 과정은 백석대학교 글로벌경영실무자, 글로벌Hospitality전문가, 글로벌소프트웨어스페셜리스트, 글로벌태권도마스터, 청운대학교 글로벌쉐프, 호서대학교 글로벌소프트웨어&게임개발자, 백석문화대 글로벌호텔외식서비스, 글로벌스킨스쿠버다이빙전문가 등 총 8개다.

백석대 글로벌경영실무자 과정은 참여한 16명 전원이 미국 본토(뉴욕,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카고, 아틀란타 등)에 취업했고, 평균 해외취업자 수 80%를 상회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글로벌쉐프 과정에 참여한 12명은 모두 미국 본토와 괌에, 글로벌소프트웨어&게임개발자 연수생 10명은 모두 일본 게임업체에 지원해 차별화된 성과를 거뒀다. 백석문화대 또한 모든 과정이 높은 취업률을 달성했다.

백석대 이우진 글로벌인재육성처장은 해외취업과 관련된 오랜 노하우를 지역대학과 공유하는 대학연합과정으로 새 지평을 열었다강화된 글로벌 역량으로 지속가능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대학도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외취업지원사업 대학연합과정은 해외취업에 특화된 운영대학을 중심으로 지역 내 신규대학을 참여대학으로 공동 구성해 다양한 노하우와 교육프로그램, 해외산업체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과정이다.

해외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수료한 뒤에는 해외협약 산업체로 취업이 연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