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동부교회, ‘찾아가는 봉사당회’로 이웃 섬겨
상태바
춘천동부교회, ‘찾아가는 봉사당회’로 이웃 섬겨
  • 한현구 기자
  • 승인 2022.12.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독거 어르신 2가정 찾아 봉사

춘천동부교회(담임:김한호 목사) 당회원들이 지난 10일 춘천시 인근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홈 클리닝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는 섬김이 필요한 지역사회의 자리를 직접 찾아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찾아가는 봉사당회의 일환이다.

당회원 25명은 춘천시 남부노인복지관의 추천으로 선정된 독거 어르신 두 명의 집을 방문했다. 봉사팀은 가정의 외부 환경정리를 주로 진행하면서 진입로 및 화단, 마당의 오래된 기물, 오염된 물품, 쓰레기 등을 걷어내고 가정 외부를 깔끔하게 정리했다.

혜택을 받은 어르신은 치우고 싶어도 기력이 없어 몇 년 동안 쌓아두기만 하던 외부 쓰레기를 이렇게 말끔히 치워주니 너무 감사하다. 춘천동부교회의 목사님, 장로님들의 귀한 섬김으로 올 겨울을 더 따뜻하게 보낼 것 같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춘천동부교회는 세상을 바꾸는 디아코니아라는 표어로 지역사회 내 필요를 찾아 소외된 이웃을 섬기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봉사당회는 교역자와 장로들이 직접 사회복지시설이나 도움이 필요한 현장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를 섬기는 사역이다.

김한호 목사는 이번 봉사를 통해 어렵게 지내시는 어르신들의 마음의 짐이 조금이나마 덜어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극히 작은 자를 섬기며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교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