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무장해 교단의 초석 다지길 기대”  
상태바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무장해 교단의 초석 다지길 기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2.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실천신대원 ‘평신도 최고지도자 과정 1기 수료식’

백석의 정체성인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무장한 평신도 지도자 73명이 새롭게 배출됐다.

백석대학교 실천신학대학원(원장:양병희)은 지난 19일 교내 하은홀에서 ‘2022학년도 2학기 평신도 최고지도자 과정 종강예배 및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실천신학대학원 이경욱 부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예배 및 수료식에서는 엘림교회 도상엽 목사가 기도했다.

이어 백석총회부총회장 김진범 목사가 아이성 전투에서 얻은 교훈’(여호수아 8:1)이란 제목의 설교를 전했다.

김 목사는 아이성 전투를 통해 우리는 절대 자만하지 말고 날마다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하며 살아야 함을 배울 수 있다. 그것이 영적으로 사는 길이라면서 여러분 모두 성숙한 장로, 권사, 안수집사로서 각자가 섬기는 교회에서 충성을 다하고 담임목회자를 돕는 겸손한 협력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후 실천신대원장 양병희 목사는 평신도 최고지도자 과정 1기 수료자 73명에게 예장백석 총회장 및 백석대학교 총장 명의의 수료증서와 상패를 수여한 뒤 훈사를 전했다.

양 목사는 평신도 최고지도자 과정을 만든 목적은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무장된 직분자들이 정치·경제·문화 등 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지도자를 세우기 위함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핵심 가치는 백석의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중심으로 한 목양론이라며 백석교단의 정체성을 공유한 것은 신앙의 큰 자원이다. 여러분들이 백석교단의 장로회나 여전도회 등 여러 기틀을 다지는 초석이 되리라 믿는다고 했다.

이후 개혁주의생명신학실천원 팀장 유선명 교수가 축사했으며 주안중앙교회 박응순 목사의 축도로 마무리했다.

한편, 실천신대원이 운영하는 평신도 최고지도자 과정은 백석총회 교회 소속 장로, 권사, 안수집사 등 제직을 대상으로 개혁주의생명신학 평신도 리더십 세미나 제직론 세미나 한국교회 성장사(교단 역사) 교회 행정과 정치 교회 조직관리 및 재정 등 6개 과목을 가르친다. 수료자에게는 장로 피택시 장로 필답고시가 면제되는 특전이 주어진다.

백석대학교 실천신학대학원은 지난 19일 ‘2022학년도 2학기 평신도 최고지도자 과정 종강예배 및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