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교 도서관은 지난 15일 백석생활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22 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시상식’을 진행했다.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독서프로그램은 ‘독서클럽’, ‘JSU북클럽’, ‘독서인증제’, ‘독서감상문쓰기대회’까지 총 4개로 구성됐으며, 그 중 독서클럽과 독서감상문쓰기대회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에서 일부 지원을 받고 있다. JSU북클럽은 지앤엠글로벌문화재단의 대학발전기금 후원으로 운영 중이다.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예전과 같이 학생들이 모여 독서하고 토론하기 어려운 분위기가 형성된 만큼 선정된 도서를 전자책, 오디오북 등 다양한 형태로 접하게 하고 학생들은 원격 화상강의 플랫폼에서 독서활동, 독서토론을 진행하도록 했다.
백석대·백석문화대 박석문 도서관장은 “전문적인 능력과 창의성을 가진 우수한 인재 양성의 중심에는 대학 도서관이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도서관은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개발해 재학생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각자 가진 꿈과 비전을 이루는데 밑바탕이 되길 바란다”고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올해 도서관이 운영한 독서프로그램에는 총 340개 팀 2,054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도서관은 참여학생들에게 총 3천만원 상당의 독서활동비를 지원했다.
수료학생에게는 참여시간 및 난이도에 따라 BU(BHRD)포인트와 역량점수를 수여했고 우수 참여자 94명에게는 독서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도교수들에게는 교원업적평가 점수가 반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