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정예원 학생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성과공유회’서 수상
상태바
백석대 정예원 학생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성과공유회’서 수상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2.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국적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에 기여 인정”
2022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성과공유회에서 백석대 청소년학전공 정예원 씨가 여성가족부 청소년활동진흥과 인정숙 과장으로부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전공 2학년 정예원 씨(20·)는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년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성과공유회에서 ‘2022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우수 활동수기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제청소년리더교류지원사업은 다국적 청소년 간 교류활동을 지원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문화에 대한 우호 증진, 이해 향상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컨소시움으로 평화로운()’ 프로그램을 3년간 운영하고 있다.

백석대의 평화로운()’SDGs(지속가능발전목표)16평화라는 대주제로, 평화와 관련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제작하고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위해 천안흥타령춤축제에도 참여해보는 모둠별 활동을 진행했다. 아울러 올바른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 깊이 있는 문화이해, 지식습득을 목표로 운영됐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한 정예원 학생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우리 대학은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수상한 활동수기의 배경이 되는 평화로운()’ 활동 영상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