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설립 45주년 기념 구역공과 출간
상태바
총회 설립 45주년 기념 구역공과 출간
  • 이석훈
  • 승인 2022.12.0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생명, 예수생활’ 주제로 절기 및 명절 가정예배도 담아

개혁주의생명신학과 5대 솔라 백석대 교수들 중심으로 엮어

성도들의 영적 생명 회복시키고 교단 정체성 확립에도 한몫

새롭게 출간된 구역공과 '예수생명 예수생활' 표지.
새롭게 출간된 구역공과 '예수생명 예수생활' 표지.

코로나19로 인해 발행하지 못했던 총회 구역공과가 예수생명 예수생활이란 제목으로 새롭게 출간돼 전국교회에 보급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교회들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총회 설립 45주년 기념 공과이며 예수생명 예수생활이라는 주제로 집필된 이 책의 구성은 13개의 단원으로 백석정신아카데미 백석연구소 총서 시리즈인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생명을 살리는 성경공부(7)의 축약본)‘5대 솔라’(5대 솔라 성경공부(5)의 축약본) 그리고 절기로 구성됐다.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은 신앙운동과 신학회복운동, 회개용서운동, 영적생명운동, 하나님나라운동, 나눔운동, 기도성령운동으로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을 쉽게 이해하고 그것을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5대 솔라는 오직 성경, 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께 영광으로서 성경에 근거한 가르침으로 개혁주의신학의 핵심을 담았다. 이 외에 부활절과 맥추감사절, 추수감사절과 성탄절에 나눌 말씀이 담겨 있으며, 특별히 이번에는 새롭게 설날 가정예배추석 가정예배를 추가하여 성도들의 가정예식에 도움을 주고 있다.

공과에 담긴 모든 주제의 핵심 목표는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한국교회의 영적 생명을 회복하는 데 있다. 따라서 총회 산하 교회들이 이 구역공과를 사용함으로써 성도들의 영적 생명을 회복시키는 한편 백석총회의 신학정신인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을 실천하는 데까지 나아가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총회장 장종현 목사는 발간사에서 예수 생명으로 성도가 살아나고, 가정이 살아나고, 구역이 살아날 때 교회가 회복되는 역사가 일어날 것이라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가진 자만이 예수 생명을 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반드시 기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모두가 위기라고 말하는 어려운 시기이지만 교회의 본질에 충실하여 선교적 사명을 감당할 때 하나님께서는 더 큰 은혜를 부어 주실 것이라고 확신한다면서 교회 안의 작은 단위인 구역에서부터 예수 생명의 공동체로 서로 사랑하고 기도하며 나눔과 섬김을 실천할 때 한국교회가 새롭게 부흥되는 역사가 일어날 줄 믿는다고 덧붙였다.

총회 설립자이며 총회장인 장종현 목사를 펴낸이로 나온 이번 구역공과는 백석대학교 교수들(성종현 김진하 교수)과 현장 목회자들(유재명 곽인섭 목사)이 감수자로 나선 가운데 문제출제위원(홍진철 강인한 장영수 장성진 김병국 최윤영 한만오 김덕만 김병국 양종래 장동민 김은홍 교수)이 협력했다.

구역공과 가격은 8천원이며, 백석출판사로 주문하면 교회별 또는 개인별로 구입할 수 있다.

(문의:02-587-68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