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재능 돋보인 디저트…수익금 일부는 기부”
상태바
“학생들의 재능 돋보인 디저트…수익금 일부는 기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30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술 대‘크리스마스 외식 마켓데이’…손님들 북적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외식학부가 지난 25일 교내 예술동 로비에서 크리스마스 외식 마켓데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푸드콘텐츠 커피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글로벌디저트 등 5개 전공의 콜라보로 진행된 마켓데이는 학생들이 다양한 외식 상품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고 판매하면서 실무력을 증진시킬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마켓데이는 특별히 크리스마스를 한 달 앞두고, 성탄절을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5개 전공 학생들은 각자의 재능을 살려 컵케이크, 마카롱, 타르트, 마들렌, 샐러드, 닭고기 덮밥 등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이에 마켓데이는 오전 11시 오픈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시작 전부터 일찍이 긴 줄을 늘어선 교수와 학생들로 예술동 로비는 인산인해를 이루며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보였다.

외식학부장 신태화 교수는 우리 외식학부는 외식산업 꿈나무들에게 이론적인 수업에 그치지 않고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마다 마켓데이를 열어왔다특히 수익금의 10%는 선교기금으로 교목실에 기부할 예정이다. 각박한 시대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으로 이웃에 나눔을 실천하는 이들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손님으로 마켓데이에 참석한 22학번 기하은 학생은 지난해도 이곳에서 맛있는 디저트를 샀다. 학생들이 만들었는데도 여느 프랜차이즈 못지 않은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해 깜짝 놀랐다우리의 소비가 선교기금으로 쓰인다니 더욱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