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창업지원단 ‘2022학년도 창업캠프’ 개최
상태바
백석대 창업지원단 ‘2022학년도 창업캠프’ 개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2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창업지원단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23일간 재학생 40명을 대상으로 공주한옥마을에서 ‘2022학년도 창업캠프를 진행했다.

창업캠프는 인재유형 분석 및 나의 강점 유형 파악 국내외 성공 스타트업, 유니콘 기업 분석 사칙연산 아이디어 발상법의 적용 시장조사 결과물을 통한 창업 아이템 차별화 전략 키워드 검색을 통한 창업 네이밍·로고 도출 수익구조 구축 창업기업 견학 홍보 마케팅 투자유치 계획서 작성 등으로 구성됐다.

마지막 날에는 팀별로 투자유치를 목표로 투자자들을 설득하는 모의 IR피칭을 진행해 피칭의 문제점을 알고, 수정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백석대 이감용 창업지원단장은 창업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강점을 찾으며 함께 나아가는 시간은 추후 직접 창업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별히 마지막 날 진행된 모의 IR피칭은 투자자들을 만나기 전 사업 문제점에 대해 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창업캠프에 참가한 경상학부 1학년 김준수 씨(20·)창업동아리에 가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창업에 대한 막연한 기대만 갖고 있었다이번 캠프에서 창업에 대해 무엇을 검토하고 고민해야할지 알게 됐다. 창업에 한 발짝 다가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