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성과 여가 증진에 기여
상태바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성과 여가 증진에 기여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2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소속 천안청소년오케스트라 '제3회 정기 연주회' 성료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윤여숭) 소속 천안청소년오케스트라가 지난 203회 정기 연주회를 개최했다.

2020년도에 창립된 천안청소년오케스트라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다. 천안청소년오켓트라는 바이올린,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파트별 수업 및 합주를 진행하면서 청소년의 예술적 감수성과 건전한 여가 문화 생활을 증진에 목적을 두고 있다.

강사 및 단원의 가족, 친구, 외부 관람객들이 다수 참석한 이번 연주회는 만화주제가, 크리스마스 캐롤 등 누구 다 한 번쯤 들어봤을 곡으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공연으로 진행됐다. 오프닝 공연으로 클라리넷, 플루트의 솔로와 앙상블 공연도 함께 어우러져 정기연주회의 품격과 위상을 한층 더 높였다.

이번 연주회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윤여숭 관장은 지난 1년동안 노력에 대한 결실이 꽃을 피우는 감동의 무대였다. 처음보다 더 많이 성장한 것을 느껴 감회가 새롭다수련관에서는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까지 겸비한 오케스트라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천안청소년예술단 천안청소년오케스트라는 내년에도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2023년 입단 및 모집에 관심이 있다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문의 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