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해결하는 ‘마케팅 전략’…참신함에 기업들도 ‘눈독’
상태바
사회문제 해결하는 ‘마케팅 전략’…참신함에 기업들도 ‘눈독’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2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BAU 마케팅 경진대회’로 학생들 실무력 향상
백석예술대 경영행정학부는 지난 9일 예랑홀에서 ‘제10회 BAU 마케팅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백석예술대 경영행정학부는 지난 9일 예랑홀에서 ‘제10회 BAU 마케팅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경영행정학부는 지난 9일 예랑홀에서 10BAU 마케팅 경진대회: 우리에게 필요한 신박한 아이템은 바로 이것!’을 실시했다.

올해로 10년째 이어진 대회는 학생들에게 현업에서 요구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실행하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활용 가능성이 높은 마케팅 전략 방안 도출을 주제로 진행된 대회에서 학생들은 직접 수립한 마케팅 전략을 발표하며 마케터로서의 실전 감각을 익혔다.

올해는 젊은 청년 대학생들로 구성된 9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자신들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개했다. 특히 사회적 이슈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청년은행팀은 민간 시중은행과 정부정책 금융 사이 협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금융정책과 상품을 기획했으며, 그린배민팀은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다회용 용기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제안했다.

한편, 수상에서는 인터넷뱅크와의 제휴와 더불어 출결확인, 자격증 지갑, 할인쿠폰 기능이 더해진 모바일 학생증을 제안한 피어리스팀’(경영전공 1학년: 유영태, 김미성, 김나은, 김다연, 김휘서)이 금상을 수상했다.

은상은 침수피해로 폐차된 차량의 내부 소재를 재활용해 캐리어 제작을 제안한 페레우스팀,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패션몰 체형 추천을 발표한 성과팀이 차지했다.

동상은 교내 마스코트 공모전을 통한 학교 홍보 마케팅 전략을 발표한 전지호, 신은하(항공서비스학부), ‘부동산 중개와 인테리어, 금융서비스 기능을 합친 모두의 집을 발표한 우예린, 고가은, 구고은, 이서윤(경영전공 2학년), ‘현장감 있는 무브먼트 실시간 Q&A플랫폼을 발표한 감하선(경영전공 2학년) 등 세 팀이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실제 기업 현장에서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고민하는 과정이 유익했다학교에서 늘 강조했던 현장실무형 맞춤형 인재로 준비되는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외부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공정금융포럼 김재율 사무총장은 기업에서 생각지도 못했던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나와 놀랬다. 발표된 내용 중 일부는 실제 기업의 마케팅 현장에서의 활용을 검토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경진대회를 주관한 경영행정학부 학부장 이주원 교수는 학생들이 수업을 통해 이론을 숙지하는 데서 나아가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을 기획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던 기회였다며 기업이 요구하는 우수한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앞으로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 경진대회는 백석예술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든지 팀 혹은 개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수상한 팀에게는 장학금(금상:100만원, 은상:50만원, 동상:30만원)과 함께, 실무 적용여부를 기업 실무자들과 논의하는 멘토링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