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 개발 등 4차 산업시대 인재 지원에 주력”
상태바
“교과목 개발 등 4차 산업시대 인재 지원에 주력”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1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천안시교육지원청과 SW·AI 분야 MOU
SW·AI 분야 교육 업무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W·AI 분야 교육 업무협약식 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 14일 교내 본부동에서 천안시교육지원청과 ‘SW·AI 분야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지역 초··고등학교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위해 목천초등학교(교장:이연희), 용정초등학교(교장:김정희), 위례초등학교(교장:남현옥), 천안구성초등학교(교장:이남훈), 천안한들초등학교(교장:유옥진),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김수동), 병천중·고등학교(교장:이진호), 천안상업고등학교(교장:김갑식),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신태귀), 천안중앙고등학교(교장:조국행), 천안월봉고등학교(교장:김진묵), 천안고등학교(교장:이견하)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에 함께했다.

협약 기관들은 앞으로 SW·AI 분야의 교과목 및 교육프로그램 개발 상호 정보교류 및 교육협력·연계 지원 연구개발사업 및 교육사업 활성화 교육 캠프 운영 기타 양 기관 관심사항에 대한 협조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인공지능이 생활이 될 미래에서 우리 아동, 청소년들에게는 그에 걸맞은 교육이 필요하다대학에서도 4차 산업혁명 관련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오늘 협약이 기관의 발전과 인재양성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교육지원청 박종덕 교육장은 백석대학교가 가진 훌륭한 SW·AI 인프라와 교육과정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만나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원활한 협력과 소통으로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SW·AI 분야 중심인재가 양성될 교육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