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2022 VR 영상 콘텐츠 창작 교육’ 개최
상태바
백석문화대 ‘2022 VR 영상 콘텐츠 창작 교육’ 개최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1.0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창업보육센터·창업교육센터·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은 지난 4일 백석문화센터에서 ‘2022VR 영상 콘텐츠 창작 교육을 개최했다.

한 달 간 총 3, 1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역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고자 진행됐다. 지역 내 미취업 청년, 경력단절 여성의 창작활동과 창업연계 지원으로 사회참여와 경제적 자립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적도 담았다.

교육에 나선 지디테크 박경덕 대표이사는 VR의 이해·응용현황 VR영상 분야의 종류별 특징 VR과 일반영상 제작의 차이점 VR 콘텐츠 기획·촬영·콘텐츠 편집 등으로 실습을 진행하고, 3분 이내의 VR 영상 콘텐츠 결과물 완성을 목표로 삼았다.

이날 교육에는 콘텐츠 창작에 관심을 가진 지역 주민과 예비 창업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단장은 이번 교육은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추후 활용할 수 있어 많이들 만족하셨다특별히 예비 창업자나 스타트업 관계자들은 기업이나 제품 홍보영상으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어 몰입도도 높은 편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주최 측은 참석자들이 교육에서 도출한 결과물로 12월 중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교육 수료생 중 희망자 한정으로 창업 관련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창업 멘토링도 무료로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