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들과의 협력 활발…“다양한 체험활동 기대”
상태바
지역 청소년들과의 협력 활발…“다양한 체험활동 기대”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0.3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장관, 백석대 수탁운영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방문
천안시립풍물단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을 환영하고 있다.
천안시립풍물단이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을 환영하고 있다.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은 학교 안팎 연계·협력을 가장 활발하게 운영하는 모범 케이스로 지난달 27일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수탁운영하고 있는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을 방문했다.

김 장관의 이번 수련관 방문에는 수련관 시설 라운딩, 천안서여자중학교 청소년증 전달,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연계·협력 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다.

더불어 지자체-학교-지역사회-청소년 시설의 협력체계에 대한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가 진행됐으며, 수련관은 청소년 시설 현장의 제안을 장관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을 비롯해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박종덕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경직 백석대학교 기획산학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백석대 이경직 기획산학부총장은 청소년 시설과 우리 학교 간의 긴밀한 연계·협력으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방문은 앞서 106일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안장관회의에서 발표한 4가지 정책 중 하나인 정부-학교-청소년 시설 연계 체계 구축의 신속한 이행을 위해 충남교육청과의 업무협약식 이후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