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항공서비스전공, 요양원서 이색 봉사활동 눈길
상태바
백석대 항공서비스전공, 요양원서 이색 봉사활동 눈길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0.2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들에게 기내식 제공하며 ‘가상모의비행’ 체험 진행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재학생들로 구성된 푸른동행단봉사동아리는 19일 천안 성거읍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아름다운동행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몸도 마음도 지친 어르신들이 간접적으로나마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가상모의비행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것.

가상모의비행은 항공서비스전공 재학생들이 학과 유니폼을 입고 참여해 비행기 탑승 음악과 이착륙 음향, 기내 방송과 건강식을 담은 기내식 트레이로 식사를 제공하는 등 항공기를 타고 여행을 하는 콘셉트로 진행됐다.

사회복지법인 아름다운동행요양원 장광식 이사장은 대체적으로 어르신 봉사는 말벗 돼드리기, 산책하기, 마사지 등이 대부분인데 가상 여행을 하는 봉사는 처음이라며 어르신들께서도 굉장히 만족해하시고 즐거워하셔서 아마 가슴 속 남길만한 추억이 되실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에 함께 나선 항공서비스전공 이향정 교수는 교내 사회봉사센터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특별한 봉사에 나설 수 있었다재학생들이 이번 봉사로 섬김의 자세를 배우는 살아있는 교육의 현장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항공서비스전공 4학년 이주용 씨(26·)어르신들께서 잠시나마 특별한 즐거움을 느끼셨음에 뿌듯함과 감사함을 느꼈다지속적으로 봉사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