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해미중학교, ‘다(茶)함께 인성교육’ 진행
상태바
서산 해미중학교, ‘다(茶)함께 인성교육’ 진행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2.10.2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와 다식을 매개로 인성 덕목 실천”

차(tea)와 다식을 매개로 인성 덕목 실천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서산 해미중학교는 지난 13일 1학년 2학급을 대상으로 학교와 가정, 마을이 함께하는 ‘다(茶)함께 인성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다(茶)함께 인성교육’은 충남도교육청에서 주최하고 한서대학교(총장:함기선)에서 주관한 2022년도 인성교육 민간단체 위탁프로그램으로 충남 도내 유·초·중·고등학생 총 1,000여명을 대상으로 43회 동안 실시됐다.

‘다(茶)함께 인성교육’은 전통 교육의 단점인 명령, 통제, 지적을 배제하며 tea와 다식을 매개체로 인성 덕목을 실천할 수 있는 행복 놀이 프로그램이다.

특히 학생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관점을 통해 바른 인성을 기반으로 하는 진로직업 동기를 유발하며, 지역사회 체계(대학)를 활용한 공동체적 인성 개발을 기대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해미중학교 학생들은 진로직업 ‘다(茶)함께 인성교육은 재미있고 자주 해보고 싶은 경험이라고 추천했다.

한서대 산학협력단 서은주 교수는 “코로나로 인한 감염병 우려로 다기 없이 각자 물병을 지참하고 오는 것을 활용하여 안전하게 각자 생수병에 tea를 넣어 마시게 하고 있다. 진로직업과 관련된 인성 에티켓도 배우고 티백 ‘tea키트’를 만들어 봄으로써 가정에서도 연계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서산 해미중학교는 지난 13일 1학년 2학급을 대상으로 학교와 가정, 마을이 함께하는 ‘다(茶)함께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서산 해미중학교는 지난 13일 1학년 2학급을 대상으로 학교와 가정, 마을이 함께하는 ‘다(茶)함께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