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상, 강승애 작가 수상
상태바
제34회 대한민국 기독교미술상, 강승애 작가 수상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2.10.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 제57회 정기전…시상식 개최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방효성) ‘제34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상’에 강승애 상형전(象形展) 자문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방효성)이 주최하는 ‘제34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상’에 강승애 상형전(象形展) 자문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회장:방효성)이 주최하는 ‘제34회 대한민국기독교미술상’에 강승애 상형전(象形展) 자문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2일 서울 인사동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에서는 ‘제57회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 정기전’이 열렸으며, 34회 대한민국미술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됐다.

이날 수상 소감을 전한 강승애 작가는 “빈 캔버스에 교회를 먼저 그리고 그것을 바탕으로 색과 형태를 덧칠해가면서 작품을 만들었다. 앞으로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표현하고 느낄 수 있는 작품을 많이 그리겠다”고 밝혔다.

강승애 작가의 작품 ‘조화(harmony)’는 창조주 하나님이 그림 속 메인 의자에 앉아 온 나라와 세상을 조화롭게 지휘하심을 크고 작은 음표로 형상화했다. 또 주변의 자연과 사물을 재해석해 작가만의 독특한 조형언어와 운치 있는 색채를 통해 고급스럽게 풀어낸 것이 특색이다.

원문자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강승애 작가의 주된 표현 방식인 메타포, 즉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다른 대상에 우회적으로 나타내는 표현 방법은 기독교 영성의 예술적 표현에 큰 가능성을 제시해 주고 있다”며 “그의 메타포는 성경의 풍부한 함의를 해석하는 데 있어 회화의 중요한 기제가 된다”고 선정배경을 밝혔다.

이화여대 서양화과를 졸업한 강승애 작가는 1994년 첫 개인전을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1994년부터 국내외에서 25회의 개인전을 연 것을 비롯해 320여 회의 그룹전에서 작품을 선보여 왔다.

강승애 작가는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 부회장, (사)한국여류화가협회 이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상형전 자문위원을 포함해 녹미미술문화협회 이사, 한국미술협회, 한국수채화작가회 등 다양한 협회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1966년 창립된 한국기독교미술인협회는 매년 귀감이 되는 크리스천 작가를 선정해 ‘대한민국 기독교미술상’을 시상해 격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