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 CEO가 들려주는 생생한 창업 이야기
상태바
선배 CEO가 들려주는 생생한 창업 이야기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10.11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학생-교수-기업 연계 창업 워크숍’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2022 학생-교수-기업 연계 창업 워크숍’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2022 학생-교수-기업 연계 창업 워크숍’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업보육센터는 창업교육센터,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과 공동주관으로 지난 5일 천안 신라스테이에서 ‘2022 백석문화대학교 학생-교수-기업연계 창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창업동아리 소속 재학생들의 창업역량강화와 학생-교수-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대표자 및 임직원, 창업동아리 소속 재학생, 백석문화대 교수, 메이커스페이스사업단 담당자, 센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에서는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인 킥스코퍼레이션 김재우 대표가 강단에 올라 창업보육센터 입주·육성을 통한 성공창업 스토리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여기서 그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으로 있을 때 받았던 혜택과 보육과정, 지원사항을 직접 겪은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했다.


또한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백석문화대 교수, 창업동아리 재학생 다수를 연계해 ‘1:1다수 창업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했는데, 선배 창업가의 창업 동기, 과정, 역경, 성장, 성공창업 등에 대한 내용을 나누고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돼 만족도가 높았다.

백석문화대 박현수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는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들이 선배 창업가의 진심어린 조언을 듣는 값진 시간이었다앞으로도 창업동아리 학생과 교수, 기업들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는 이번 행사가 학생들의 실전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캠프, 창업 오디션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확장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