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호헌 제107회 총회, 총회장에 이우회 목사 추대
상태바
예장호헌 제107회 총회, 총회장에 이우회 목사 추대
  • 이석훈
  • 승인 2022.09.28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세종평화의동산에서…부총회장 김종주 목사 등 임원 선출

선을 이루는 건강한 총회 만들자

예장 호헌측 제107회 정기총회가 지난 19일 충남 공주시 세종평화의동산에서 개최됐다.
예장 호헌측 제107회 정기총회가 지난 19일 충남 공주시 세종평화의동산에서 개최됐다.

예장 호헌측 제107회 정기총회가 지난 19일 충남 공주시 세종평화의동산에서 17개 노회, 164(위임 포함)의 총대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부총회장 박용준 목사의 사회로 드려진 제1부 개회예배는 대전서노회장 박정순 목사의 기도 에 이어 총회장 이남규 목사가 선을 이루는 총회라는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증경총회장 이성민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성찬식을 생략한 가운데 진행된 제2부는 총회장 이남규 목사의 사회로 박노식 목사가 기도하고, 회의를 진행, 각종 보고를 받고, 3부 임원선출과 교체식이 있었다.

선거관리위원장 김성남 목사의 진행으로 임원선출에 들어가 총회장에는 단독입후보한 이우회 목사가 박수로 추대됐고, 부총회장 역시 단독 입후보한 김종주 목사 역시 박수로 추대했으며, 나머지 임원과 총무, 감사는 신임총회장, 부총회장과 정책자문단(증경총회장)에게 위임하여 선출했다.

4부 사무처리는 공천위원회 보고를 받고 일부 수정하여 소집책을 상비부장으로 선정했으며, 107회 예산안과 총회 사업계획 등을 처리하고, 특별위원장은 임원회에 위임하여 선출하기로 했다.

5부 파회절차는 신임 총회장 이우회 목사의 인도로 신임부총회장 김종주 목사가 기도한 후, 총회장 이우회 목사가 건강한 총회란 제목의 설교를 하고 증경총회장 이연풍 목사가 축도한 후 총회장이 파회선언문을 낭독했다.

이어진 총회장 이·취임예배는 부총회장 김종주 목사의 인도로 전 부총회장 박병순 목사가 기도하고 김선진 목사의 특송 후 증경총회장 강희윤 목사가 그 소리에 귀 기울이세요란 제목으로 말씀을 증거하고 증경총회장 박용웅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107회 총회장 이·취임 축하 및 패 증정식은 대외총무 황연식 목사의 사회로 제107회 총회장 이우회 목사가 이임 총회장 부총회장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이남규 목사가 이임사를 했으며, 직전총회장 이남규 목사가 신임 총회장 부총회장에게 취임패를 증정한 후 이우회 목사가 취임사를 하고 교회와 노회에서 꽃다발을 증정했다.

예장 호헌총회 제107회 신임총회장인 이우회 목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예장 호헌총회 제107회 신임총회장인 이우회 목사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오종호 목사 김선진 목사가 축가를 부르고, 증경총회장 이문규 목사가 격려사를, 증경총회장 김성남 목사가 축사를 한 후 다갘이 예배회복과 교단의 발전을 위해 합심기도 함으로 마쳤다.

신 임원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이우회 목사 부총회장:김종주 목사 서기/대내총무:이한우 목사 부서기:이현규 목사 회의록서기:권태하 목사 부회의록서기:이수근 목사 회계:박정순 목사 부회계:이광우 목사 대외총무:황연식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