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미래, K-디지털 플랫폼이 이끈다”
상태바
“기업의 미래, K-디지털 플랫폼이 이끈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09.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고려대 임희석 교수 초청…CEO 포럼 개최
백석대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은 지난 8일 고려대학교 Human-Inspired AI연구소장 임희석 교수를 초청해 ‘기업과 인공지능의 미래’를 주제로 CEO포럼을 진행했다.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단장:이근호)은 지난 8일 천안에서 고려대학교 Human-Inspired AI연구소장 임희석 교수를 초청해 기업과 인공지능의 미래를 주제로 CEO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50여 명의 기업, 단체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디지털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기업과 인공지능이 함께하는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

특강을 맡은 임 교수는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기업이 적응할 수 있도록 기업과 인공지능의 공존을 준비하기 위해 기획됐다“AI 기술은 기업의 업무를 지능적 효율적으로 수행하게 돕고, 업무 수행을 위한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기업 리더는 AI 기술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을 홍보하고 시설 및 장비 이용률이 증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백석대는 지난 1월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K-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이는 한국판 뉴딜 정책으로 디지털 융합 훈련과정을 통해 디지털 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백석대 K-디지털 플랫폼 사업단은 지역 내 산업체 및 주민을 대상으로 시설·장비를 공유하고, 재직자 교육과 함께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