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직운동본부 등 전국 최대규모 UCC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정직운동본부 등 전국 최대규모 UCC 공모전 개최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9.0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4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공모전 10월 31일까지 접수
정직·인성 관련 주제로 전 연령대 개인과 단체 출품 가능

한국정직운동본부(대표:박경배 목사·송촌장로교회)와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안종배 교수·한세대), KBS미디어(사장:김영삼) 등이 공동으로 제14회 인성 클린콘텐츠 정직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정직한 인성을 함양하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미래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매년 전국 최대 규모로 개최되고 있는 UCC 공모전은 국회의장, 정부 6개 주요 부처, 전국 각 시도 교육청이 동참하는 가운데 높은 호응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 삼성전자와 월트디즈니가 협찬한다.

공모전에는 유치원생부터 초중고생, 대학생, 일반인까지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고 단체 응모도 가능하다. 응모자는 30초에서 3분 이내 실사 동영상, 애니메이션 또한 혼용 영상을 UCC 형태로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특별히 올해는 메타버스에서 구현하는 UCC도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세부 주제는 ‘정직을 주제로 정직한 인성함양과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를 담은 내용’, ‘나부터 정직’을 장려하고 확산하는 캠페인 영상’, ‘아름다운 미래사회를 만들기 위해 건전한 디지털 시민의식 향상 방안 내용’ 등으로 자유롭게 한 가지를 선택해 출품작을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응모 양식은 클린콘텐츠 공모전 주관사이트(www.cleancontentsucc.org)를 비롯해 한국정직운동본부(www.khonest.or.kr), KBS(www.kbsmedia.co.kr/etc/2022clean)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응모 지원 서류는 UCC작품을 함께 이메일 ucc@cleancontents.org 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서는 국회의장상,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행정안전부장관상, 여성가족부장관상, 방송통신위원회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 등 15개 장관급 대상이 수여된다. 

또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상과 한국정직운동본부 대표상, 총장상 등을 포함하면 총 50여개 상과 3천만원 상당의 시상품이 제공된다. 

한국정직운동본부 박경배 대표는 “정직한 삶의 중요성과 가치가 더욱 확산되고, 국민 모두의 덕목이 되는 계기를 만드는 공모전이 되길 바란다”면서 “정직한 인성 함양은 대한민국 사회와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안종배 회장은 “정직한 인성과 디지털 시민의식을 높이고 신뢰할 수 있고 아름다운 미래 사회를 나가는 데 기여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특히 메타버스도 활용하는 공모전인 만큼 더 많은 개인과 기관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 시상식은 올해 12월 3일 국회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