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ATA 과정 모집 홍보팀 가동
상태바
총회, ATA 과정 모집 홍보팀 가동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8.2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일까지 접수…2년 4학기 매주 월요일 수업
교단 가입 목사와 강도사, 5년내 반드시 이수해야
ATA 과정을 독려하기 위한 홍보팀이 회의를 하고 있다.
ATA 과정을 독려하기 위한 홍보팀이 회의를 하고 있다.

백석대 실천신학대학원 ATA 과정을 의무 이수해야 하는 교단 가입 목회자들을 위해 총회 내 홍보팀이 만들어져 독려활동을 시작했다.

총회 부서기 김강수 목사를 팀장으로 결성된 홍보팀은 지난 16일 총회본부에서 첫 모임을 갖고 목회자들에게 모집일정과 수업과정을 친절하게 설명했다.

ATA 과정은 백석총회만 가진 특별한 가입자 교육이다. 개혁주의생명신학과 교단의 역사, 정치와 헌법 등을 전수해 진정한 백석인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진 과정으로 지금까지 약 1800명 목회자들이 수료했다.

24학기 과정이며 이번 제18기 과정은 92일까지 접수가 가능하고 면접은 95일에 실시된다. 개강일은 926일로 합격자는 매주 월요일 오전 9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개혁주의생명신학에 맞춰 개편된 다양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공부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백석교단 노회에 가입한 목회자 또는 강도사이며, 수강료는 한 학기 강사비 50만원, 면접지 33천원으로 전체 533천원이다. 지원자는 입학원서 1(인터넷 출력), 신학대학() 졸업증명서 1, 대학() 성적증명서 1, 반명함판 사진 2매를 제출해야 한다.

서류양식은 총회 홈페이지(www.pgak.net)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전체 응시서류는 이메일(pgak.net@daum.net) 또는 우편(06702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221 3) 또는 총회 방문(02-584-6685) 방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ATA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아시아신학연맹(ATA) 인준, 백석대 각종 시설과 서비스 이용, 백석대 동문회 정회원 인정, 백석총회 정회원 인정, 백석대 주최 세미나 및 포럼 참석 등 특전이 주어진다.

총회 부서기 김강수 목사는 총회 시행세칙 제252항에 따라 타교단 가입 목회자는 반드시 5년 이내 ATA 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미이수자의 경우 교단 회원권을 상실할 수 있기 때문에 총회 차원에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ATA 과정을 수료해 진정한 백석인으로 함께할 수 있도록 잘 안내하겠다고 전했다.

백석대 실천신학대학원장 양병희 목사는 “ATA 과정은 우리 교단의 신학적 정체성 개혁주의생명신학을 확고히 이해하고 목회자들이 목회 현장에 효과적으로 접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라며 주저하지 말고 함께하게 된 교단의 신학과 정체성을 분명하게 이해하고 수용할 수 있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목회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