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는 자신감이다
상태바
어깨는 자신감이다
  • 유누리 목사
  • 승인 2022.08.2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육부자 만들기 52주 프로젝트 ⑭ 숄더 프레스

고개를 숙이고 어깨를 웅크리고 앉아 있는 모습, 한숨을 연거푸 쉬며 힘겹게 발걸음을 옮기는 모습을 우리는 흔히 봅니다. 우리는 그런 상대의 모습을 보며 사람의 이미지나 분위기를 파악합니다. 이처럼 우리가 무심코 취하는 자세나 표정을 바꾸면 인생이 달라질지도 모릅니다. 몸짓이나 표정, 시선, 자세 등 비언어적 행위는 자신감과 상관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인 에이미 커디는 2012년 ‘당신의 신체 언어가 자신의 모습을 결정한다’라는 제목의 강연을 통해 이러한 상관관계에 대해 입증 했습니다. 

고개를 들고, 어깨를 펴고, 똑바로 서기만 해도 상대방에게 호감을 줄뿐더러 밝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필요한 운동이 있다면 어깨(삼각근) 운동입니다. 남성들이 어깨 운동을 하면 근육이 생겨 ‘넓은 어깨’가 만들어지고 상대적으로 허리가 가늘어 보이는 효과도 생깁니다. 여성들도 어깨 운동을 통해 ‘직각 어깨’가 만들어지고 옷을 맵시 나게 입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신감도 회복되고 인생이 변할 수 있습니다.

 어깨 근육은 삼각근으로 불리며 크게 전면, 측면, 후면 이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근육은 전면삼각근입니다. 전면삼각근을 발달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은 ‘숄더 프레스’입니다. 숄더 프레스 운동을 배우기 전에 주의사항이 있다면, 어깨는 구조적으로 자유롭게 움직이지만,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는 관절입니다. 그렇기에 준비운동을 반드시 하시고, 무게에 욕심을 내지 마시고, 운동하다 통증이 느껴지면 중단하시길 바랍니다. 

숄더 프레스 (1셋트 12-15회 X 5세트)1. ‌의자에 앉아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려준다.2. 덤벨을 들어 어깨 위로 11자 모습으로 올린다. 3. ‌복부(코어)에 힘을 주어 천천히 팔꿈치를 90도까지 굽힌다.(이때 자극은 손이나 승모근이 아닌 어깨 근육에 느껴져야 한다)4. ‌다시 덤벨을 들어 올리되, 팔꿈치를 다 펴지 않는다.(팔꿈치를 펴면 근육의 긴장이 풀려 운동 효과가 떨어진다)※ 운동꿀팁덤벨을 들어 올리고 내릴 때 손보다 발꿈치로 무게를 받고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운동하시면 좋습니다.
숄더 프레스 (1셋트 12-15회 X 5세트)

1. ‌의자에 앉아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펴고, 다리는 어깨너비만큼 벌려준다.
2. 덤벨을 들어 어깨 위로 11자 모습으로 올린다.
3. ‌복부(코어)에 힘을 주어 천천히 팔꿈치를 90도까지 굽힌다.(이때 자극은 손이나 승모근이 아닌 어깨 근육에 느껴져야 한다)
4. ‌다시 덤벨을 들어 올리되, 팔꿈치를 다 펴지 않는다.(팔꿈치를 펴면 근육의 긴장이 풀려 운동 효과가 떨어진다)

※ 운동꿀팁덤벨을 들어 올리고 내릴 때 손보다 발꿈치로 무게를 받고 밀어준다는 느낌으로 운동하시면 좋습니다.

풀향기교회 유누리 목사
2021 WNC부산 ‘클래식 피지크’ 우승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