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솟는 K-콘텐츠 인기…청소년들의 열정과 재능을 응원합니다”
상태바
“치솟는 K-콘텐츠 인기…청소년들의 열정과 재능을 응원합니다”
  • 김수연 기자
  • 승인 2022.08.2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전국 중고등학생 디자인·만화 실기대회’ 시상식 개최
시상식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상식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류의 영향으로 전 세계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가 미래 애니매이션 산업계를 이끌 청소년들의 재능 발굴과 지원에 적극 나서 눈길을 끈다.

백석대는 지난 22일 대학혁신위원장실에서 ‘2022학년도 백석대학교 전국 중고등학생 디자인·만화 실기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대회는 지난 79일 교내 조형관에서 총 696명이 참가해 고등부 기초디자인 발상과 표현 컷만화 상황표현과 중등부 캐릭터 디자인 상황표현 부문으로 진행됐다.

그 결과 영예의 대상은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 3학년 정소희(19·) 양에게 돌아갔다. 이 밖에도 금상 2, 은상 4, 동상 4, 특선 106, 입선 175명이 수상했다.

시상식에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정우진 학사부총장, 성정숙 비서실장, 강화선 디자인영상학부장, 디자인영상학부 전공주임 교수진, 엠굿 안민수 마케팅사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대상 수상자 정소희 양은 코로나19 확진으로 인해 불참한 대신, 삼촌 주대규 씨가 자리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올해로 6년째 진행되고 있는 전국 중고등학생 디자인·만화 실기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실기대회 주제 해석의 충실성, 조형에 대한 기본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뽐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실기대회를 주관한 엠굿 월간 미대입시는 백석대학교에 1천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