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산업 상생협력, 4차산업 교육 발전 기대”
상태바
“드론산업 상생협력, 4차산업 교육 발전 기대”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2.07.2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충청남도드론협회, MOU 체결

백석대학교(총장:장종현)와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충청남도드론협회가 지난 26, 충남 공주시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에서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6일 백석대,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충청남도드론협회 관계자들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했다.
지난 26일 백석대,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충청남도드론협회 관계자들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했다.

이날 행사는 백석대 김성덕 백석무인항공센터장,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안성호 원장, 충청남도드론협회 이건희 협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무인항공 관련 교육 커리큘럼 및 연구 상호 협력 무인항공 관련 자격증 교육 외 드론융합 전문교육 상호 인력·시설 협력 무인항공 관련 행사·세미나 개최 시 상호 시설·장비 협력 각 기관의 무인항공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인적자원 및 역량 협력 무인항공 관련 지식·정보 공유, 상호 업무 성과 홍보 등이다.

백석무인항공센터 김성덕 센터장은 각 기관이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4차산업 관련 교육 노하우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전은 물론이고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대한상공회의소 충남인력개발원 안성호 원장은 충남인력개발원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운영하는 직업훈련기관으로 기업이 요구하는 드론 기술을 실시간 반영하는 맞춤식 훈련을 개발, 실행하고 있다협약 기관들의 우수한 교육역량이 더해져 드론산업이 발전할 것임을 확신하며,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드론협회 이건희 협회장은 각 기관이 서로의 자원과 인력을 공유하면 충청지역 드론산업 발전을 위한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히고, 지역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교류를 활성화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XR(확장현실), 핀테크, 드론 등 4차 산업력명 관련 교과목을 개설해 운영하고, 별도로 백석무인항공센터를 운영하는 등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