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YWCA 100년 역사의 순간 생생히 기록”
상태바
“한국YWCA 100년 역사의 순간 생생히 기록”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2.07.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YWCA, 화보집 출판기념회 및 사진 오픈전 개최

한국YWCA연합회(회장:원영희)는 한국YWCA 창립 100주년 기념 화보집 ‘변화를 향해 우리, 횃불을 들다’ 출판기념회와 사진전 오프닝을 지난 13일 경복궁역사 내 위치한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개최했다.

한국YWCA연합회가는 한국YWCA 창립 100주년 기념 출판기념회와 사진전 오프닝을 지난 13일 경복궁역사 내 위치한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개최했다.
한국YWCA연합회가는 한국YWCA 창립 100주년 기념 출판기념회와 사진전 오프닝을 지난 13일 경복궁역사 내 위치한 서울메트로미술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서는 원영희 회장을 비롯해 100주년 기념 화보집 감수위원인 차경애 연합회 증경회장, 손승호 박사, 후원 기업,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화보집 출판기념과 사진전 개막을 축하했다.

화보집은 한국YWCA의 100년의 역사가 담긴 단체의 주요활동과 중점 운동을 비롯해 정의, 평화, 생명사회로의 변화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순간이 담긴 사진을 선별해 역었다. 또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52개 회원YWCA가 펼친 다양한 운동의 현장 사진, 글로벌 여성과의 만남 사진들도 함께 담았다.

원영희 회장은 “사진에 보이는 공간과 사람들뿐 아니라 그 뒤에서 변화를 이끈 더 많은 공간과 사람들이 있었음을 기억한다. 앞으로의 100년도 ‘여성과 함께 변화를 향해’ 다시 횃불을 드는 마음으로 힘차게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진전은 화보집에 수록된 사진 중에서 정의, 평화, 생명 세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한 여성활동가들의 모습을 선별하여 전시했다. 전시 공간은 화보집의 축약본을 보여주는 연대기별 공간과 Y(Young)와 W(Women)를 주제로 한 공간, 그리고 미디어아트 공간, 포토존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회 현장에는 참여형 포토존을 구성해 한국YWCA 초기 시대의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한국YWCA 활동가가 되어보는 경험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사진전은 7월 13일 오후 5시부터 26일 오전까지 기간 중 무휴로 진행되며 사진전을 관람한 관객들을 대상으로 SNS에 전시 소개와 관람 후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해 총 50명에게 화보집을 증정할 계획이다.

13일 출판기념회 및 사진전 오프닝에 맞춰 화보집 E-Book을 온라인(YWCA연합회 홈페이지, YWCA아카이브 홈페이지)에서 오픈했다.

한국YWCA 관계자는 “100주년 기념 사진전과 화보집 E-Book을 통해 일반 시민들도 한국YWCA 100년 역사 속에서 여성들이 전개한 여러 의미있는 활동들의 과정과 결과를 사진을 통해 생생하게 보고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