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차별금지법 옹호하는 문화교육 중단해야”
상태바
“안양시, 차별금지법 옹호하는 문화교육 중단해야”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7.04 0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개 시민단체, 지난 30일 규탄 기자회견 개최
시민단체들이 지난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차별금지법을 옹호하는 안양시의 문화사업을 규탄했다.
시민단체들이 지난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차별금지법을 옹호하는 안양시의 문화사업을 규탄했다.

안양교육사랑학부모연합, 건강한경기도만들기도민연합 등 48개 시민단체들은 지난달 30일 안양시청 사거리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안양시는 평등법과 차별금지법을 옹호하는 문화 다양성 교육을 즉각 중단하고 재발 방지를 약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민단체들은 성명서를 발표하고 안양시 예산을 받는 안양문화예술재단은 동성애 및 페미니즘 활동가, 평등법과 차별금지법 발의자들을 대거 초청해 문화다양성 사업이라는 명목으로 안양시민다양성교육을 시도했다사건의 발단은 안양문화예술재단이 안양나눔여성회가 기획한 이제 내가 쓰지 않는 말들 in 안양프로젝트를 승인한데 기인한다고 비판했다.

성명서에서 시민단체들은 다섯 번의 프로젝트에 초청된 강사에는 21대 국회에서 차별금지법 제정을 최초로 발의한 정의당 장혜영 의원, 역시 차별금지법을 적극 찬성하는 단체 셰어의 나영 대표, 차별금지법제정연대의 공동집행위원장인 인권운동사랑방몽 상임활동가, 인천퀴어문화축제 공동조직위원장인 한국다양성연구소 김지학 소장, 동성애 옹호단체 인천여성회가 맡았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는 안양시민들에게 차별금지법 제정 찬성 교육을 시키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들은 안양시가 시민들의 세금을 투입해 차별금지법 제정에 힘을 실어준 행정은 엄중히 규탄 받아야 할 일이다. 안양시와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유네스코 문화다양성 선언을 바르게 해석하고, 편향된 단체들과 과감히 단절해야 한다안양시가 편향된 이념이나 사상, 이데올로기를 전파하는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건강한경기도도민연합 박종호 사무총장은 차별금지법 제정을 대다수 시민들이 반대하고 있는데도, 안양시가 중립을 지키지 못한 채 차별금지법을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단체를 지원하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최대호 안양시장은 관련 사업을 즉각 중단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재차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