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찬양으로 시원하게…‘워십인섬머(Worship in Summer)’
상태바
더운 여름 찬양으로 시원하게…‘워십인섬머(Worship in Summer)’
  • 정하라 기자
  • 승인 2022.07.0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를 날릴 신나는 CCM 앨범

연일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의 마음과 귀를 시원케 하는 찬양곡이 있다. 찬양을 신나게 따라 부르다 보면, 어느새 우리의 환경과 상관없이 기뻐함으로 예배하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무더위로 지친 여름, 예배의 열정을 회복하게 만드는 CCM 앨범 4선을 추천한다. 

#로드웨이브(Lord Wave)
I’m Running Now (EP)(음원)

얼라이브처치의 에배팀 로드웨이드(Lord Wave)의 첫 번째 EP(I’m Running Now)에는 자작곡 5곡이 수록돼 있으며, 이전에 발매된 Mediator(중보자)도 포함됐다.

시대와 환경은 변하지만 진리는 변하지 않는다. 우리가 붙잡아야 할 것은 하나님의 말씀, 하나님의 약속이다.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를 보낸 우리가 마주해야 할 미래는 어떤 세상이 될지 모르지만, 하나님이 주신 약속은 변하지 않는다.

곡에는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시대의 현실과 상관없이 예배하는 그리스도인들이 곳곳에서 일어나길 소망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로드웨이브는 이번 앨범에 대해 “단순하고 반복적인 고백이지만, 하나님을 구하는 간절한 마음을 녹여냈다. 참되게 예배를 드리는 사람들이 영과 진리로 하나님을 예배할 때가 이제 임하였음을 보게 된다”며 “온 세계와 한반도, 질병의 고통과 전쟁의 절망 가운데 하나님이 임하시길 바라는 임재와 은혜를 구하는 찬양의 기도”라고 소개했다.

#Israel & NewBreed(이스라엘 휴튼&뉴브리드)
Covered Alive In Asia (CD)

이스라엘 휴튼&뉴브리드의 10번째 앨범 ‘Covered’는 깊은 음악적 에너지와 변화무쌍한 에너지를 주는 찬양곡들이 수록돼 있다.

이스라엘 휴튼&뉴브리드는 ‘좋으신 하나님’, ‘나는 주의 친구’ 등을 만든 워십팀으로 그의 [COVERD] 앨범에는 싱가포르, 마닐라, 자카르타, 쿠알라룸푸르, 도쿄, 서울 등 아시아투어에서의 예배 경험이 고스란히 담긴 13개의 라이브 트랙이 담겨있다.

그의 앨범은 국경을 초월한 음악적 가치만이 아니라 예배를 통해 모든 인종과 연령, 문화와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 인기와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 음악 관계자는 “이스라엘 휴튼의 음악은 한가지 장르로 규정하기엔 많은 것을 담아내고 표현하고 있다”며, “오히려 그의 음악을 일반적 틀로 구분 짓기 보다는 장르의 벽을 뛰어넘어 그대로 인정하고 공감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타이틀곡 ‘Covered’는 화려하거나 현란한 음악은 아니지만, 그 안에 담겨 있는 메시지는 마치 예배의 현장 한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감동을 준다.

이번 앨범을 추천한 인더씨티워십 진연선 리더는 “처음에는 이스라엘 휴튼의 화려한 음악과 연주에 감탄해 듣게 된다면 앨범 중반 이후부터는 그 안에 있는 메시지와 감동이 더 몰입해 듣게 된다”며 “우리가 진짜 열광하고 사모하게 되는 것은 그의 음악이 아닌, 그 안에 담겨있는 하나님을 향한 열정과 고백 때문일 것”이라고 밝혔다.

#Paul Baloche(폴 발로쉬)
Live [Deluxe Edition] (CD+DVD)

뜨거운 여름날, 들을만한 찬양으로 폴 발로쉬의 라이브 앨범도 빼놓을 수 없다. 최고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편안하고 세련된 워십곡으로 유명한 폴발로쉬의 대표곡으로는 ‘호산나(HOSANNA_PRAISE)’가 있다.

이번 앨범에는 기존에 발매된 베스트곡들 중 ‘호산나’를 비롯해 ‘GLORIOUS’, ‘OUR GOD SAVES’, ‘THE SME LOVE’와 같은 기존곡과 함께 새로운 곡이 수록됐다. 폴발로쉬의 찬양은 하나님을 높이고 자랑하는 메시지로 가득하다.

또 그의 앨범에는 디럭스 버전으로 DVD가 함께 포함돼 있다. 예배 실황 DVD를 통해 귀로 듣는 음반만으로는 느낄 수 없는 폴의 표정, 연주자들의 표현과 사운드, 실제적 예배의 모습을 경험했다. 앨범을 추천한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염민규 간사는 “폴바로쉬는 자신이 아티스트이자 예배자로서 존재하는 한가지 이유와 목표는 하나님이라고 말했다”며 “그의 앨범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자랑하고 화목하게 되길 기도한다”고 밝혔다.

#예수전도단 화요모임 
주님의 마음 있는 곳(싱글)

대한민국 대표 워십팀 예수전도단 화요모임이 아이자야씩스티원(Isaiah6tyOne)의 ‘주님의 마음 있는 곳’을 화요모임 버전으로 리메이크했다.

최근 발매된 앨범은 마태복음 6장 21절(네 보물이 있는 그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을 바탕으로 우리의 마음이 주님의 마음이 있는 곳에 함께 하기를 원한다는 가사를 담고 있다. 워십 리더 염민규와 드럼 김현준, 베이스 신우람, 일렉기타 김용욱, 신디사이저 정다정, 보컬 강보영과 이건 등이 참여했다.

예수전도단은 “주님의 마음이 있는 곳, 주님의 시선이 있는 곳에 내가 있기를 원한다”며 “이번 앨범이 주님 앞에 선 우리의 마음을 회복하고, 주님의 마음이 있는 곳에 함께 하기를 원하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자야씩스티아이자야씩스티원(리더 조성민 간사)은 이사야 61장 말씀을 바탕으로 Restore(회복), Rebuild(다시 세움), Renew(새롭게)의 3가지 키워드를 통해 모든 세대와 열방 가운데 예배가 일어나는 것’을 비전 삼고 기도하는 예배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