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의 시너지 위해"
상태바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간 상생의 시너지 위해"
  • 이인창 기자
  • 승인 2022.06.27 0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지난 24일 비즈매칭(B2B) 데이’ 개최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비즈매칭 데이’ 행사 후 참여기업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의 ‘비즈매칭 데이’ 행사 후 참여기업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송기신) 창업보육센터는 지난 24일 순천향대 공학관 2층 세미나룸에서 센터 내 입주기업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 ‘비즈매칭(B2B) 데이’를 개최했다.

비즈매칭 데이는 창작기업과 협업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연결해주고, 협력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창작기업이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스타트업과 상생 협약과 협업을 통해 시너지가 창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현재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에는 디자인과 영상미디어에 특화되어 있으며, 이 분야 업종기업이 입주 기업의 65%를 차지하고 있다. 

이날 창작기업에는 내부 평가를 거쳐 ㈜디자인공감, 미들그라운드, ㈜레알, 슈퍼라이프, 프리젠, ㈜상상 등 6개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선발됐다. 

스타트업에는 백석문화대를 비롯한 충남도권 대학(백석대, 단국대, 상명대, 선문대, 한국기술교육대, 호서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아이디어온, ㈜두캠솔루션, 씨에스컴퍼니, 우진팩토리, ㈜드로넷디에스피, 이너프리, ㈜루앤팍, 이노엠, ㈜티어코퍼레이션, 함초롬, ㈜플라워, ㈜디와이씨, ㈜현대에이아이티, 월드이브이충전기㈜ 등 14개 기업이 수혜기업으로 선정돼 참여했다.

비즈매칭 데이 결과 ㈜디자인공감은 우진팩토리의 ‘제품 홍보용 인스타툰’과 ㈜디와이씨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미들그라운드는 함초롬의 ‘제품 포장 디자인’과 씨에스컴퍼니의 ‘제품 포장 디자인’, ㈜플라워의 ‘제품 홍보용 캐릭터’를 제작하게 됐다. 

또 ㈜레알은 ㈜플라워의 ‘제품 숏폼 콘텐츠 및 SNS 홍보영상’과 월드이브이충전기㈜의 ‘제품 홍보영상’, ㈜루앤팍의 ‘제품 홍보영상’을, 슈퍼라이프는 ㈜티어코퍼레이션의 ‘제품 SNS 홍보영상’과 이너프리의 ‘제품 브랜딩 영상’, ㈜디와이씨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을, 프리젠은 ㈜현대에이아이티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 ㈜상상은 ㈜두캠솔루션의 ‘제품 홍보영상’을 각각 맡았다. 

전체 13건의 비즈매칭이 성사됐으며, 매칭기업들은 10월 말까지 협력 사업을 수행하며, 소속 센터는 기업당 3백만원 이내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소장은 “이번 행사는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간 좋은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등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였다”며 “비즈메칭 데이가 각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사기증진과 매출액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